의대증원과 문이과 통합에서 대학 잘가는 방법

2025년 입시의 가장 큰 사건은 의대 신입생 증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3,058명에서 지방의대 중심으로 총 1,509명의 의대생이 추가로 증원되어 2025년 의대 신입생은 총 4,567명이 될 전망입니다.

이는 의대를 위시한 약대 등 이과 계열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큰 변수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공계 상위권 대학의 합격권에 많은 지각 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과 계열 과목 선택에 대한 가산점이 적용되는 학교들이 있으므로 의대 지망생들은 진로과목을 포함한 이과 계열 과목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문 이과 통합으로 치러지는 2028년도 수능은 의대를 지망하는 실력 있는 문과 N수생들의 대거 유입과
문과 계열 최상위권 재학생들의 의대 지원으로 인해 역대 가장 치열한 경쟁을 보일 것으로 예상 됩니다.

물론, 의대의 특성상 의사에 대한 종합적 소양을 확인하는 종합전형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전형과 반영 영역 등을 꼼꼼히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의대 입시는 학력 외에 대학별 MMI (Multiple mini interview) 등 준비할 사항이 많고
의사로서의 종합적인 소양을 1차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학생부에 기재될 내용을 항목별로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유리합니다.